자기전 물 한잔 우리 몸의 변화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물은 우리 몸에 대부분을 차지하며, 크고 작은 질병을 예방하고, 자정능력을 높여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 물 한잔으로 생기는 몸의 변화 7가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.
자기전 물 한잔 몸에 좋은 이유
자기전 물 한잔 해야하는 이유
- 자기전 물 한잔이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-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마시는 물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말이 들으셨을텐데요.
- 과연 자기전 물 한잔도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있을까요?
- 우리 몸에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물질은 바로 물인데요.
- 이러한 물의 기능은 몸의 크고 작은 질병을 예방하고 자가치유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- 특히나 우리가 잠자는 동안 이루어지는 자정작용을 보다 더 극대화 하는 것이 물이며, 우리 몸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- 또한, 잠 자기전 물 한잔을 하면 우리 몸에 갈증이 생기지 않게 하며, 다음날 컨디션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.
- 다만, 배뇨장애 등이 있는 분들이나 화장실을 자주 들락날락하는 어르신들은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,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물을 마심으로써 위산이 분비되어 속쓰림 등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.
- 그럼 구체적으로 자기전 물 한잔으로 생기는 우리 몸의 변화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자기전 물 한잔 우리 몸에 생기는 변화 7가지
1. 눈 건조 예방 및 피로 회복
- 자기전 물 한잔을 마시면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매우 좋습니다.
-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수험생의 경우 휴대폰과 모니터 등에 장기간 노출되어 눈의 피로가 누적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
- 물을 많이 마셔주면 수분이 눈까지 충분히 도달해서 눈물 분비를 촉진하여 눈을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.
- 특히나 잠 자기전 물 한잔이 눈에 건조를 막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- 오늘부터 눈에 수분 보충을 위해 자기전 물 한잔 꼭 챙겨주세요^^
2. 수면 장애 예방
- 잠들기 시작한 이후 30분이 경과해도 잠이 들지 않는 경우를 수면장애 초기 단계라고 하는데요.
- 이때 수면을 원활하게 유도하기 위해 자기전 따듯한 물 한잔 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.
- 또한, 잠을 자다가 이유없이 깬 경우에도 미지근한게 뎁힌 물을 한잔하면 다시 편안하게 수면에 들게 도와줍니다.
- 숙면을 위해 오늘부터 잠 자기전 따듯한 물 한잔 드시길 추천드립니다.
3. 피부 건강에 도움
- 피부를 촉촉하게 하기 위해서는 미스트 등을 뿌리는 것도 좋지만,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.
- 특히나 잠 자기 전 수분 섭취를 하면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주고, 탄력도 지켜준다고 하네요
- 자기전 물 한잔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.
4. 피로 감소
- 자는 동안 우리 몸은 회복작용과 자정작용, 낮에 있었던 걱정과 불안 등을 해소하는 정신적인 작용 등 많은 일들이 하는데요.
- 자기 전에 물을 한잔 마시게 되면, 정신적인 안정을 되찾게 하고, 몸에 피로를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.
- 물은 다양한 노폐물을 씻어내고, 세포가 산소를 원활하게 이동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가 몸을 건강하게 하게 피로도를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.
- 물 한 잔으로 피곤한 몸을 가뿐하게 만들어보시죠!!^^
5. 고혈압, 뇌경색 등 심혈관질환 예방
- 고혈압이나 뇌경색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으나, 우리 몸에 높은 염분 수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- 잠 자기 전에 충분한 물을 섭취할 경우 고혈압, 뇌경색, 뇌출혈 등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.
- 이는 우리가 잠자는 동안 흘리게 되는 땀으로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며, 혈관 내 혈액의 농도를 높이게 되고, 혈액이 흐르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.
- 또한, 장기적으로 물을 많이 마심으로써 우리 몸의 염분 수치를 낮추게 되므로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.
6. 자는 동안 쥐가 나지 않습니다
- 자기 전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자는 동안 다리에 쥐가 나거나 경련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해줍니다.
- 다리 등에 쥐가 나거나 경련이 나는 이유가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증상인데요.
- 잠 자기 전에 물 한잔 섭취하면 다리에 쥐가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데 충분한 양이라고 하네요.
7. 변비 예방, 소화장애 해소
- 주변에서 변비가 심한 경우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바로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.
-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에 도움을 주게 되며, 나아가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.
- 특히나, 잠 자기 전에 충분한 물을 마시게 되면 장이 원활하게 움직이고, 촉진되어 아침에 쾌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- 아침 쾌변을 위해 오늘 부터 물 한잔하고 주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이번 시간에는 잠 자기전 물 한잔으로 우리 몸에 생기는 긍정적인 변화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자기전에 물을 한잔하면, 눈 건강, 피로 해소, 피부 건강 증진, 다리 경련 예방, 심혈관질환 예방, 변비 해소 등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. 어려운 일 아니니 오늘부터 당장 실천해보는게 어떨까요?^^
핑백: 신속항원검사 양성 나오면 확진 인정 가능 - 모리크넘의 정보이야기
핑백: 커피로 예방 가능한 암 있다? - 모리크넘의 정보이야기
핑백: 다리에 쥐나는 이유 그리고 쥐 안나게 하는 방법 - 모리크넘의 정보이야기